Kingdom Of Norway

2025. 1. 22. 15:03해외여행/북유럽

 

레르달 터널(Lærdalstunneln)

레르달 터널(Lærdalstunneln)은 아울란드(Auland)의 니하임(Nyheim)과 레르달(Lærdal)의 호바켄(Håbakken)을 연결하는 터털이며 오슬로와 베르겐을 잇는 E16 고속도로의 일부이다. 총 연장은 24.510 km이며, 세계에서 가장 긴 도로 터널로 유명하다. 셸 구조를 이용하고 있는 특색을 두고 있지만, 1995년 정식으로 착공, 2000년에 개통되었다.

 

레르달(Lærdal)

레르달(Lærdal)은 노르웨이 송노피오라네주의 남동쪽에 위치하며 자치 구역의 행정 관청은 레르달쇠위리(Lærdalsøyri)라고 하는 마을에 있다. 전체 면적의 약 절반 정도가 산악 지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나머지는 계곡 지대이다. 레르달쇠위리에는 약 160여 채의 건물들이 과거의 모습을 간직한 채 보존되어 있으며 몇몇 건물들은 18세기 중반에 지어진 것이다.

 

보르군 목조교회(Borgund stavkirke)

노르웨이 남서부 송노피오라네주(Sogn og Fjordane)의 래르달(Lærdal)자치구 보르군(Borgund) 마을에 있는 중세 목조교회. 못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목재와 판자조각을 정교하게 짜맞춘 스칸디아비아 전통 목조 건축술로 만들어졌다. 노르웨이 전역에 남아있는 28개의 중세 목조교회 중 가장 온전한 형태로 보존된 교회이다.네 귀퉁이의 석조 주춧돌을 제외하면 벽면과 기둥, 실내 장식에 이르기까지 모두 목재로 만들어졌다. 고대 북유럽 등에서 사용되던 룬문자(Runic alphabet)가 새겨진 몇 개의 목판이 발견되었는데, 성자로 추앙받는 울라프(St. Olaf)왕의 교회 방문을 기념하는 내용이 새겨져 있다.

 

노르웨이 왕국(Kingdom of Norway) 즉 콩에리케 노르게(Kongeriket), 약칭 노르게(Norge)는 북유럽 스칸디나비(Σκανδιναβίας)나라이다. 수도는 오슬로(Oslo)이며, 공용어는 노르웨이어이다. 노르웨이(Norway)는 북이라는 뜻의 노르(nor), 길이라는 뜻의 웨이(way)가 합쳐진 말로, 북극으로 가는 길이라는 뜻이 있다. 스칸디나비아반도의 서쪽 부분, 얀 마옌(Jan Mayen)섬, 스발바르(Svalbard)제도, 그리고 부베외위아(Bouvetøya)섬으로 이

'해외여행 > 북유럽' 카테고리의 다른 글

Kingdom Of Norway  (0) 2025.01.21
Kingdom Of Norway  (0) 2025.01.21
Helsinki - Finland  (0) 2025.01.20
Stockholms - Sweden  (0) 2025.01.20
Copenhagen - Denmark  (2) 2025.0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