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전망돼 - 바다향기수목원 - 대부도 - 안산시 - 충남

2024. 5. 31. 12:01국내여행/경기도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황금로 399에 위치한 바다향기수목원은 면적 총 30만 평(101)이며 우리나라 중부 도서 해안 식물을 중심으로 약 1,000여 종류 30여 만 그루의 다양한 식물들이 자라고 있다

 

이곳에는 서해안 경관을 전망할 수 있는 상상전망돼와 벽천폭포, 바다 너울원과 연못, 인공 연못 12개를 연결한 심청연못, 황금산에서 가져온 황금색 바위를 쌓아올려 만든 바위산에 황금색인 황금실화백 황금편백을 심어놓은 황금바위원, 명작동화 피노키오에 등장하는 고래를 소재로 만든 고래화단, 암석원, 장미원, 억세원, 침엽수원, 한반도원, 그레스원, 허브원, 대나무원, 단풍나무원, 꽃창포원과 쉼터인 솔향기쉼터, 백합쉼터, 산책도 등이 있다.

 

상상전망돼는 모든 상상이 전망되는 곳이라는 뜻을 가진 동사적 표현의 전망대다. 세계적인 스페인 건축가 가우디를 생각나게 하는 깨진 도자기 조각으로 만든 오르막길은 바다향기수목원의 랜드마크이기도 하다. 70m에 이르는 언덕길을 파도와 물고기, 구름, 하늘, 태양으로 꾸며, 상상의 나래를 펼수있어 전망대이름을 '상상전망돼'로 명명하였나보다. 전망돼 입구에 서있는 고깃배 두 척을 맞대어 붙인 알 모양 철제 조형물 기억 상자’  와 전망돼 아래 1004개 풍경이 달린 소리 나는 꿈나무라는 조형물도 특이하다. 편도 10분정도 소요되며, 주변에 높은 건물이 없어 탁 트인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