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c Du Cinquantenaire - Brussels - Brussels Capital Region - Belgium

2024. 11. 17. 17:45해외여행/서유럽

 

 

벨기에 브뤼셀에 위치하고 있는 생캉트네르 공원은 벨기에 독립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하여  만든 유럽 최대의 건축·문화 복합공원으로서, '50주년기념공원'이라고도 한다. 개선문을 지나 공원 안으로 들어서면 오른쪽으로 왕립미술역사박물관(Royal Museum of Art and History), 오른쪽으로 왕립군사역사박물관(Royal Museum of The Army and Military History), 자동차박물관인 오토월드(Autoworld) 등이 있다.

 

공원의 개선문은 벨기에의 미래를 상징하는데, 1904~1905년에 프랑스 건축가 샤를 지로(Charles Girault)가 세웠으며, 높이는 45m이다. 또한 공원에는 벨기에의 9개 지방을 상징하는 8개의 여인상이 있고, 1977년 튀니지 건축가에 의해 조성된 벨기에이슬람문화센터(Islamic and Cultural Center of Belgium)도 있다. 항공기전시장도 있는데 그 규모가 매우 커서 중형 여객기를 공중에 매달아 전시할 정도이며, 초창기 비행기부터 F-16 전투기까지 온갖 종류의 비행기와 함께 다양한 탱크 등을 전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