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ssels - Belgium

2023. 4. 1. 06:10해외여행/서유럽

 

브뤼셀(Bruxelles)은 벨기에를 구성하는 세 지역 플란데런(Vlaanderen), 왈롱(Wallonie), 브뤼셀(Bruxelles) 중 하나이다. 브뤼셀 수도 지역(Brussels Capital Region)은 벨기에의 수도다. 벨기에의 한 복판에 위치한 정치, 경제, 문화, 교통의 중심지이며, 유럽 연합(EU) 본부가 위치해 사실상 유럽 연합의 수도이기도 하다.

 

브뤼셀은 10세기 무렵 카롤루스 대제의 후손이 숲에 세운 작은 도시에서 출발하여 현재는 인구 약 110만명이 모인 벨기에 최대의 도시화 지역이다. 브뤼셀(Brussels)이란 명칭의 기원은 네덜란드 고어 ‘Bruocsella, Broekzele 혹은 Broeksel’에서 유래했다는 게 일반적 이론이다. ‘저지대 습지(bruoc, broek)’(sella, zele, sel)’의 합성어로 습지의 집이란 의미다.

 

브뤼셀의 명소로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광장 그랑플라스(Grand Place),오줌싸개 소년상(Manneken Pis), 오줌싸게 소녀상(Jeanneke Pis), 초현실주의 예술가 르네 마그리트의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는 마그리트 미술관(Musee Magritte Museum), 생캉트네르 공원(Parc Du Cinquantenaire)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