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농장 - 고창군 - 전북

2023. 9. 23. 15:09국내여행/전라도

 

 

전북 고창군 공음면 학원농장길 154에 위치하고 있는 학원농장은 20233월 현재 운영자 진영호의 부친 전 국무총리 진의종씨와 모친 이학 여사가 1960년대 초반 고창군 서남부 미개발 야산 10여만평을 개발하면서 시작되었다. 농장 이름은 이 지역의 옛 지명 "한새골" 에서 유래하는데, 여기서 "한새" 는 이 지역에 많이 서식하는 백로, 왜가리 등을 이르는 말로 주 설립자인 이학 여사의 이름자 "" 과 이미지가 같아 들을 뜻하는 한자어 "" 과 합쳐 "학의 들" 이라는 뜻에서 "학원농장" 이라 하였다.

 

우여곡절끝에 보리, 메밀, 해바라기, 코스모스등을 바탕으로 봄철에 청보리밭축제, 가을에 메밀꽃잔치를 개최하고 때때로 작은 이벤트도 개최하는 등 명실공히 경관농업의 선두주자로써 많읜 관광객들을 유치하고 있다. 

 

또한  아름다운 경관이 영화 관계자들에게 알려지면서 학원농장은 2005년부터 꾸준히 영화/드라마/CF 촬영지로 각광받고 있다.

 

봄 청보리밭축제 (4월중순~5월중순. 매년 약 1주일의 일정변경 가능)

 

고창은 예로부터 보리 농사가 잘 되었던 고장이다. 고창군의 옛 지명인 모양현의 ""는 보리를 뜻하며 "" 은 넓은 들의 뜻을 가지고 있으므로 모양현은 우리말로는 "보릿고을 "이라고 한다.

 

여름 해바라기 꽃잔치 (8월초~8월하순. 매년 밭 위치, 일정 변동 가능)

 

보리는 6월 중순에 수확하고 메밀은 8월 중하순에 파종한다. 2달 가량 밭이 비게 되는데 이때 해바라기를 심어 여름 볼거리를 준비한다. 해바라기는 다른작물에 비해 성장속도가 빠르긴 하지만, 보리를 수확하고 밭에 비료를 뿌려 정비 후, 파종하고 꽃을 피워 축제를 하고 있다.

 

가을 메밀꽃잔치 with 황화코스모스/ 백일홍 (9월초~10월중순. 매년 밭 위치, 일정 변동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