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rfer - Surfing - Dongsan Beach - Yangyang - Gangwondo

2024. 9. 25. 15:02국내여행/강원도

 

강원도 양양은 한국에서 서퍼들에게 성지같은 곳이다. 양양의 바다는 파도가 적당하여 초보자부터 전문 서퍼까지 모두 즐길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서핑 관련 시설과 샵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맛있는 음식점과 카페도 많아 휴식을 즐기기에도 좋다.

 

일반적으로 현대 서핑은 하와이를 비롯한 폴리네시아 문화에서 유래되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이 당시의 서핑은 문화적 의식의 일부로, 바다의 신에게 보호를 요청하는 종교적 제의였으나 미국의 하와이 강제 합병과 그로 인한 서구화 및 원주민 수의 급감으로 서핑 문화도 잊혀지게 되었다. 서핑이 본격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한 것은 20세기 이후 현대서핑의 아버지듀크카하나모쿠(Duke Kahanamoku)가 세계를 여행하며 서핑을 대중에게 시연하면서 부터이다.

 

국내 서핑은 1990년대부터 본격적으로 소개되어 1995년 제주도에서 첫 서핑클럽이 시작되었다. 그리고 2014년부터 연예인과 유명인들에 의해서 본격적으로 확산되기 시작했다. 당시 서핑인구는 약 2만명 정도로 추정되며 차츰 증가하여 2017년 기준 국내 서핑인구는 약 20만명에 이른다.

 

설악거점

물치항,정암해변,설악해변,동호해변

 

하조대거점

중광정리해변,하조대해변

 

기사문거점

기사문항.잔교리해변

 

죽도거점

동산항.죽도해변,인구해변

 

남애거점

갯마을해변, 남애3길해변,

 

원포거점

지경리해변, 남애1리해변,원포리해변

 

 

숏보드 Short : 전체적으로 길이가 짧고 부력이 낮아 가볍기 때문에 퍼포먼스에 적합하다.

펀보드 Fun : 숏과 롱의 중간에 위치하여 안정감과 회전감을 두루 느낄 수 있다.

롱보드 long : 길이가 크고 부력이 높아 테이크오프가 빠르며 안정감이 뛰어나고 부드러운 턴에 용이하다.

건보드 Gun : 빅웨이브에 적합하며 빠른 회전보다는 안정감과 직진성에 특화되어 있다.

스텐드업패들 (Stand-up Paddle) : 보드 위에 서서 노로 저어서 서핑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