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adar - Croatia

2025. 1. 29. 14:32해외여행/동유럽

 

성 도나트 성당(Crkva sv. Donata)

크로아티아 자다르에 위치하고 있는 성 도나트 성당(Crkva sv. Donata)은 원형건물로 상부는 돔 형태로 되어 있는 로툰다(Rotunda)형태의 건물로 지름이 23미터, 높이가 20미터에 이르며, 세 개의 앱스와 아치를 올린 출입구를 로마 양식의 기둥들이 떠받치고 있다. 이 기둥들은 아케이드를 이룬 앰뷸러토리(Ambulatory)의 일부로, 1층 전체를 에워싸고 있다. 2층은 벽돌로 만든 벽이 지지하고 있으며, 원래의 돔 대신 목제 지붕이 그 위를 덮고 있다. 성 도나트 성당은 이탈리아 라벤나에 있는 육각형의 6세기 건축물 성 비탈레 성당과도 유사하다.

 

성 아나스타샤 대성당(Crkva sv.Stošije)

자다르의 아나스타샤(Anastasia)대성당은 달마티아에서 가장 큰 성당으로 길이 50m, 너비 18m3 성급 대성당이다. 중앙 본당은 측면 본당보다 3 배 넓으며 돌 기둥과 철탑으로 분리되어 있다. 대성당의 노회에는 고딕 양식의 대리석 시보리움(Ciborium)으로 아치형 제단이 있으며, 그 뒤에는 돌 왕좌 모양의 주교의 의자가 있다. 노회에는 꽃 고딕 양식으로 만든 성가대가 있다.

 

 

 

포름(Forum)

포름(Forum)은 아우구스투스 황제가 만든 곳으로 시민광장 또는 시장으로 사용되던 곳이다. 건축물을 돌다 보면 뾰족하게 세워진 사각 뿔 탑을 볼 수 있다. 이를 '수치심의 기둥'이라고 한다. 로마시대에 있었던 형벌로 수치심을 느끼게 해 다시는 잘못을 하지 못하게 했다.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공간에 발가벗겨진 후 사각 뿔 탑에 묶여, 하루종일 수침심을 느끼게 했다.

 

성 크르세반 성당(Crkva Sv. Krševana)

성 크르세반 성당(Crkva sv. Krševana)은 크로아티아 자다르에 위치한 로마 가톨릭 성당으로 자다르의 수호 성인중 하나인 성 크리소고누스(St. Chrysogonus)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노바 베라타(Nova Vrata)

노바 베라타(Nova Vrata)는 북쪽에 위치한 문으로 구시가지와 신시가지를 이어주는 다리 앞에 위치한 오고 가는 통로이기도 하다.

 

포사(Foša)는 크로아티아 자다르 시의 대표적인 상징 중 하나인 작은 항구다. 수세기 동안 보존된 분위기와 르네상스 성벽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산책, 사진 촬영 및 화려한 항구 풍경을 즐기기에 좋은 장소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또한, 포사는 다양한 레스토랑과 카페가 모여있는 지역으로도 유명하다. 이 곳에서는 맛있는 음식과 함께 아름다운 바다 전망을 즐길 수 있다

'해외여행 > 동유럽' 카테고리의 다른 글

Split - Croatia  (0) 2025.01.30
Šibenik - Croatia  (0) 2025.01.30
Zadar - Croatia  (0) 2025.01.28
Veliki Slap - Nacionalnog Parka Plitvička Jezera - Croatia  (0) 2025.01.26
Nacionalnog Parka Plitvička Jezera - Croatia  (0) 2025.01.26